아이들이 경험해 볼 수 있는 활동

에 의해서 | 코멘트 1개

치앙마이 교육 & 치앙마이 생활

확실한거야? 정말 

아이들이 이런 액티비트를

한다구?!!!

심은화 , chiangmai life

치앙마이에 아이들이 즐길 수 있는 곳

키즈카페 ( kids cafe )

태국의 학교 운동장이나 공원 시설 및 기타 장소에는 아이들이 뛰어 놀 만한 시설을 갖춘 곳이 많지 않습니다. 우리나라는 아파트 단지 안에 놀이터 시설이 잘 되어 있지요. 하지만 태국에서는 거의 볼 수 없습니다. 있다해도 햇빛이 쨍쨍 내리쬐는 햇살 아래에서 놀기란 어렵지요.

이때 필요한 것은 바로 실내 놀이터 시설되겠습니다. 만 1세부터 미취학 아동은 부모들과 함께 들어갈 수 있는 곳으로 초등 아이들이 이용하는 시설과 분리되어 있어서 안전합니다.

센트럴 페스티발 (Central Festival )에서는 아이들이 뛰어 놀 수 있는 실내 놀이터 시설이 있습니다. 다른 대형 쇼핑센터에도 이런 시설이 있습니다. 하지만 규모나 이용 시설면에서 이 곳을 더 선호합니다.

차량을 가지고 계시면 문제가 없지만 시내에서 조금 떨어진 곳이라 썽테우나 우버의 비용이 나올 거리입니다. 하지만 다행히도 쇼핑몰에 ‘공짜 셔틀버스’가 운영됩니다. 이 셔틀은 시간표대로 시내와 리조트몰을 왕복하므로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는 시간과 장소를 알아 두시면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습니다.

주말에 시간내어 와 보니 아이들도 즐겁게 뛰어놀고 오랜만에 저도 여유롭게 커피를 마실 수 있었습니다. 아이들이 마실 음료도 키즈가페에서  살 수 있습니다. 다만 가격은 일반 슈퍼보다 조금 더 비쌉니다.

매땅 코끼리 투어

유튜브에 올린 오토바이 경험

치앙마이 동물원

치앙마이 안전하게 오토바이 타기 ( Chiangmai Honda Safety Park )

치앙마이에서는 성인들과 아이들이 모두 오토바이를 안전하게 배워 볼 수 있는 치앙마이 혼다 세이프티 파크( Chiangmai Honda Safety Park)라는 곳이 있습니다. 성인의 경우, 수동과 기어 크러치 수업부터 빅바이크, 빅바이크 코너링 그리고 더트 (Dirt Bike )바이크는 물론이고 크기와 기능별로 오토바이를 선택해서 배울 수 있습니다. 자격증 과정도 있으니 혹시 필요하시 분은 이 곳에서 자격증을 획득할 수 있습니다. 어린이들의 경우 프로그램이 성인처럼 다양하진 않지만 아동용 사이즈의 오토바이로 배우고, 더트 바이크 체험까지 모두 할 수 있는 프로그램이 있습니다. 기초가 잘 되면 어드밴스 반도 있어 한 번으로 끝나지 않습니다. 보다 더 세련된 코너링이나 경험을 원하면 해볼 수 있습니다. 저도 처음에 아이들이 오토바이에서 넘어지거나 다치는 것을 걱정하여 하지 않으려고 했는데, 조카들이 간절히 원하고 한국에 있는 언니들과 형부들에게 물었더니, 한국에서 경험할 수 없는 것이라며 적극 찬성해서, 제 나름대로는 힘들게(?) 선택했습니다. 제 눈 앞에서 넘어지는 모습을 볼 때는 괜히 시켰나라는 생각이 들어서 속상했지만, 중간중간 아이들에게 물어보았더니 재미있다며 계속 하고 싶어하였습니다. 물론 넘어져서 표정이 안 좋을 때도 많았지만, 인상깊고 즐거운 추억이었는지 치앙마이에서 꼭 다시 하고 싶은것  1순위라고 하였습니다. 

다양한 지프라인 – 치앙마이는 산으로 둘러싸인 비옥한 계곡, 강가를 가로지르는 열대 우림에 둘러싸여 있습니다. 상대적으로 잘 발달 된 도로망을 통해서 다양한 인근의 아름답고 흥미로운 곳을 방문할 수 있습니다. 열대 우림을 통해 정글과 같은 풍경은 지프라인으로 새로운 자연 모습을 볼 수 있습니다. 어렵고 긴 시간을 걸어야 하는 등산이 아니라, 재미와 스릴을 경험 하면서 아름다운 자연에서 그 재미를 더할 수 있는 경험입니다. 많은 외국 업체에서 이 지프라인 사업에 뛰어들어 동물원, 나이트 사파리, 국립 공원, 코끼리 마을, 강가 등 치앙마이 어디에서건 지프라인을 경험해 보실 수 있습니다. 많은 아이들은 3km에 걸친 지퍼 라이닝을 좋아할 것입니다. 짧은 거리의 폭포 트레킹이 포함된 지프라인도 있으니, 다양하게 선택해서 즐기실 수 있습니다.  5세 이상의 어린이는 누구나 경험 할 수 있고 특히 청소년들이 이 지프라인을 통해 재미있는 치앙마이의 매력에 빠질 것 입니다. 

태국 쿠킹 클라스 – 아이들과 함께 맛있는 태국 음식 만드는 법을 배우기 위해 참여할 수 있는 쿠킹 클래스가 많이 있습니다. 시장보기 및 텃밭을 체험하거나 기타 여러가지 옵션도 다양하게 준비되어 있으니 이곳저곳의 쿠킹 클라스를 비교하여 선택할 수 있는 폭이 넓습니다. 아이들이 좋아하는 음식을 미리 선택할 수도 있고, 아이들의 눈 높이에 맞는 다양한 경험을 할 수 있습니다.  인기있는 요리는 스프링 롤, 팹 타이, 타이 커리 (마사만 커리, 레드 커리, 그린 커리)와 같은 독특한 태국 음식입니다. 가장 좋은 부분은 요리를 마친 후에 다른 참가자들과 함께 다 같이 만든 음식을 먹으며 어울려 즐거운 시간을 보낸다는 것입니다. 아이들과 여행을 할 때 타문화에 대한 배려와 이해의 노력을 배우기에 몹시 도움이 됩니다. 너무 재미있고 아이들은 많은 것을  배울 수 있습니다!

Patara Elephant Farm( 파타라 코끼리 농장) – 아이들과 함께 치앙마이에서 할 수있는 최고의 경험이 될 코끼리 돌보기 체험입니다. 이 독특한 프로그램은 아이들이 직접 코끼리에게 먹이도 주고, 강가로 데려가 목욕도 시켜주고 함께 즐거운 시간을 보낼 수 있는 환경을 제공합니다. 아이들은 코끼리를 돌보는 법을 배우고, 목욕하고 먹이를 줍니다!  자연 공원에서 하루를 보내고 이 장엄한 코끼리가 어떻게 회복되는지도 배웁니다. 모든 연령대가 가능합니다.  코끼리 자연 공원은 아이들을  위한 또 다른 재미있는 치앙마이 활동입니다.

보통의 투어에서 경험하게 되는 코끼리 투어가 아닙니다. 무거운 쇠로 만든 의자에 앉아 코끼리를 타거나 코끼리가 그림을 그리고 축구를 하고 통나무를 이끄는 쇼를 보는 것이 아닙니다. 코끼리가 사고를 당했거나 아플 때 이곳에서 보살핌을 받을 수 있도록 하는 일종의 코끼리 병원입니다. 화려한 쇼도 코끼리를 타보는 경험도 아니지만 코끼리를 가까이서 돌보고 상호 작용을 할 수 있는 그런 기회가 될 것입니다. 

 

 

Related Posts

해외에서 자녀들의 학교를 선택하는 방법

해외에서 자녀들의 학교를 선택하는 방법

해외에서 자녀들의 학교를 선택하는 방법 – 자녀에게 적합한 학교를 선택하는 것은 아마도 해외로 이주할 때 부모로서 내려야 할 가장 어려운 결정 중 하나일 것입니다.

영어권 국가나 비영어권 나라들의 영어 캠프

영어권 국가나 비영어권 나라들의 영어 캠프

동남아 국가로 자녀의 영어 캠프를 생각하고 있으시다면 이중언어 학교를 선택해 보세요. 영어권 국가로 자녀의 영어 캠프를 목적으로 하신다면 현지에서 이루어 지는여러 기관들의 여름특별 프로그램에 자녀들을 참여시켜 보세요.

Comments

0개의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