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AFE – 호주 국가 교육 기관 테입

에 의해서 | 코멘트 1개

호주 국가 교육 기관 테입 – TAFE은 호주의 유학이나 자격증등 성인들의 직업 기술 학교로 한국분들이 이곳에서 공부하고 관련된 직업을 공부하신다면 호주에서 직업을 찾는데 큰 도움이 되실겁니다.

2023년 7월 1일 부터 age care 부분에서 영주권을 향한 길이 굉장히 전망이 좋아졌습니다. 그 부분만 여러 유튜브에서도 꼽을 정도로 영주권 때문에 고민이신 분들에게 아주 좋은 소식이 아닐까 합니다.

저는 오늘 호주 교육 기관 테입에 관련해서 이야기를 하려고 합니다.  우리나라로 생각하면 직업 학교에 비슷한 면이 많습니다.

 

 호주 TAFE
  1. 호주 교육 기관  TAFE은 기술 및 추가 교육(Technical and Further Education)의 약자 입니다. 주 정부 및 국가 교육 기관으로 기술 관련 공부를 할 수 일고, 성인 교육이 이루어지는 기관입니다.

 

 

TAPE학비 페이스북 광고

  1. 비용 – 특화된 기술을 보다 저렴하게 짧은 시간내 이루어진다는 장점이 있는데요, 사실 학비 부분에서는 호주 사람들에게만 큰 혜택이 있고, 외국인 신분인 국제학생들에게는 학비에 대한 혜택이 없이 풀로 다 내셔야 합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테입이 선호되는 것은 일반 대학교에서의 입학 과정부터 학비를 내고 졸업을 하는 기간보다 테입에서 특화된 수업을 내가 원하는 기간에 최대한 가깝게 공부를 시작할 수 있다는 장점 때문이지요.

Age care의 경우 15주 과정 주말반 자격증 코스 : 3,000불 (영주권 없는 경우)로 매년 가격이 달라지고 평일과 주말에도 과정의 비용이 다를 수 있습니다.

 

2023년 childcare – 자격과정 3 코스의 온라인 과정이 무료로 제공됩니다.

이때 비자 컨디션은 다음과 같습니다. (페이스북 광고 정보 –

 

 

 

 

  1. 자격증 과정 – 테입의 수업을 들으면 바로 받게 되는 자격증 3코스의 경우 기간은 보통 3개월에서 6개월 소요되는데, 상황에 따라 온라인 수업으로 대체 되기도 하고 오프라인 수업으로 이루어지기도 합니다. 일반 대학에서 처럼 테입 또한 특정 수업을 듣기 위해서는 어느정도 영어 수준이 있어야 수업에 참여할 수 있습니다.

이런 경우 보통 IELTS 5점 정도의 점수를 기본으로 과목마다 요구하는 영어 점수가 다릅니다. 간호 (7.5) 유아교육(8.0)이 요구 되기도 함으로 이런 경우 한국에서 만약 전공을 했다면 졸업년도가 최근 10년 이내이면 호주의 자격증으로 변환하는데, 특정 부분 혜택이 있을 수 있습니다. (저의 경우 4년 바첼러 과정을 마쳤지만, 졸업년도가 10년이 넘은 관계로 처음부터 호주 시스템으로 다시 받아야 한다는 교사로써 일 할 수 있다는 답변을 받았습니다. )

 

각 개인의 사정에 따라 결과는 많이 달라질 수 있으니 꼭 필수로 체크해 보셔야 할 부분입니다.

 

테입에서 테솔을 졸업하는 것이 한때 호주에 공부하러 온 학생들의 필수 코스(?)이기도 했습니다. 테솔이란 영어를 모국어로 쓰지 않는 아이들을 가르치는 프로그램인데, 테입 기관에 이 테솔 과정이 있습니다. 테입 기관에서 3-6개월 공부하고 받은 자격증 3을 가지고 한국에서 영어 유치원 및 기타 영어 교사로써 채용될때 자격증을 검증할 수 있는 것이 바로 테입의 테솔 자격증이었습니다. 한국에서 받는 것 보다 영어권 기관에서 받은 자격증이었으므로 한국에서 더 인정을 해준것이 사실입니다.

 

영어 부분만이 아닙니다. 한국에서 어떤 자격증으로 공부했던지,,, 만약 호주 테입에 비슷한 과목이 있다면 이곳에서 추가로 받게 되는 자격증은 호주에서 취업함에 있어 큰 힘이 되는 하나의 도구가 됩니다. 현재 호주는 많은 부분에서 인력을 필요로 합니다. 하지만 그 부분에 자격증이 없다면 취업하기는 쉽지 않거나, 기술 없이 할 수 있는 일자리만 찾아 다녀야 합니다. 성인으로써 호주에 이민을 생각하거나 자격증을 좀더 저렴한 가격으로 빠른 시일내 받기를 원한다는 테입을 권해 드립니다.

 

  1. 테입에서 공부할 수 있는 과목 – 테입은 블루칼라 – 기술직에 대한 직업이 다양한 (행정, 과학, 사진, 뷰티, 엑셀, 비지니스,전기, 영양학, 유아교육, 영어, 간호, 소프트 엔지니어, 웹디자인, 사이버 세큐리티, 매니지먼트 엔지니어 70여개 이상의 과목과 과정을 포함하고 있습니다. 등등)

 

related search
tafe
  1. 테입 교육 기관의 장점 – 일반 사립 대학에 비해서 교육비가 조금 더 저렴하다. 수업에 관련된 프로그램이 분기마다 다시 시작되는 과목들이 많기 때문에 내가 원하고자 하는 시점에서 공부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호주 기술 전문 대학은 국가 공교육체제의 한 축으로써 직업 교육 훈련을 전담하는 조직이다.  (전역에 테입 기관이 있어 이용하기 편리하다 -각 주와 도시에 테입 홈페이지가 있다.)

산업의 구조에 필요한 좀더 구체적 교육 프로그램으로 인해서, 그에 따른 자격증 또한 전국적으로 통용 가능한 자격이 부여되어 현장에서 공인된 자격증으로 이용된다. 테입 졸업장으로 일선에서의 취업이 가능하며 현장에서 바로 투입되어 일을 할 수 있는 기술과 능력이 뒷받침 되어 있어 고용의 강점으로 꼽힌다. 산업체와 직업 교육 기관의 긴밀한 관계로 인해서 ( jobs & skill) 취업에 도움을 구할 수 있다.

퍼스에는 많은 TAFE과정이 있으므로 자신들에게 맞는 과정을 선택하는데 어려운 점이 없습니다. 퍼스는 시설과 세계적 수준의 교육으로 유명한 환상적인 도시입니다. 평판이 좋은 대중 교통 시스템을 통해 쉽고 저렴하고 수업을 이어갈 수 있습니다. 경제 부분의 세계 10위 도시로 활기찬 비즈니스 환경은 물론이고 좋은 장소의 의미, 양질을 교육과 더불어 주민들에게 우수한 삶의 질을 제공합니다. 퍼스의 테입 과정은 퍼스가 세계 10대 경제 도시를 유지하기 위한 필요한 지식과 기술을 학생들에게 제공하고 있습니다. 퍼스에는 테입 기관이 2군데, 24개의 캠퍼스를 보유하고 있고 시설의 양직과 교육을 학생들이 훨씬 더 쉽게 이용 할 수 있습니다.

 

 

#테입

#호주

#호주직업학교

#호주성인학비

#호주성인교육기관

#TAFE

Related Posts

해외에서 자녀들의 학교를 선택하는 방법

해외에서 자녀들의 학교를 선택하는 방법

해외에서 자녀들의 학교를 선택하는 방법 – 자녀에게 적합한 학교를 선택하는 것은 아마도 해외로 이주할 때 부모로서 내려야 할 가장 어려운 결정 중 하나일 것입니다.

영어권 국가나 비영어권 나라들의 영어 캠프

영어권 국가나 비영어권 나라들의 영어 캠프

동남아 국가로 자녀의 영어 캠프를 생각하고 있으시다면 이중언어 학교를 선택해 보세요. 영어권 국가로 자녀의 영어 캠프를 목적으로 하신다면 현지에서 이루어 지는여러 기관들의 여름특별 프로그램에 자녀들을 참여시켜 보세요.

Comments

0개의 댓글

댓글 제출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