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아통 폭포 거꾸로 오르기#12

에 의해서 | 3 코멘트

부아통 폭포 오르기

Buatong WaterFall

심은화 , chiangmai life

세계에서 몇 군데 없는 석회암 폭포 (Video below)

태국 치앙마이에서 가장 독특한 장소를 선택하라고 한다면 단연 첫번째가 부아통 (Bua Tong) 또는 끈끈한 폭포 (Sticky Waterfalls)라고 불리는 이곳을 뽑을 것입니다. 치앙마이의 구시가지에서 북쪽으로 약 1 시간 30분 거리에 위치한 이 폭포는 웅장한 느낌과 시원한 물소리는 크게 들을 수 없지만 특별한 느낌을 통해 다가오는 계단식(?) 폭포는 바위 위로 직접 올라갈 수 있는 것이 가장 큰 특징입니다. 또한 세계에서 몇군데 없는 곳이기에 이색적은 곳을 찾는 분들에게 또한 즐거운 여행 장소가 될 것입니다.

 

부아통 폭포

단체 사진 필수

손으로 만져 보았어요

부아통 폭포를 꼭 가봐야 하는 이유

 현지 가이드 북이나 한국의 네이버에 있는 꼭 가봐야 할 치앙마이 명소에 이곳 폭포가 빠져 있는 것을 보고, 많은 사람들에게 이곳을 방문해 보시라 꼭 말씀드리고 싶었습니다.
일반적으로 폭포는 높은 곳에서 물이 아래로 떨어지기 때문에 폭포를 거슬러 올라가기 위해서는 많은 위험이 따릅니다. 그렇다면 부아통 폭포에서는 어떻게 올라갈 수 있을까요?

폭포는 바위가 강화된 스폰지처럼 그런 느낌이 들었습니다. 바위의 표면이 놀랍게도 매끄럽지 않고 약간의 가시가 있어 착착 감기는 느낌을 줍니다. 그런 이유로 폭포를 거슬러 위로 올라갈 수 있습니다. 석회암 퇴적물의 원조와 더불어, 우리는 스파이더 맨이 되어 폭포를 거슬러 올라 갈 수 있었습니다.

이 다단계 폭포는 태국의 뜨거운 태양에서 나오는 열기를 식힐 수 있는 좋은 방법입니다. 이 폭포를 오르려고 계획하고 있다면 다리와 발의 근육을 좀 기른 다음에 하는 것도 좋을 듯합니다. 그렇지 않으면 1-2번으로 폭포를 거슬러 올라가는 것으로 폭포를 거슬러 오르는 것을 포기할 테니까요

 

사진을 찍으면 무조건 이쁨

얘들아! 표정 관리좀~

비가와서 잠시 쉬는중

앨범 사진 찍어 보자

폭포 근처 사원에서 

사원 기퉁이에서 점심 식사

동굴 입구- 계단 올라 가기

사원의 부처 모습

동굴 안 부처 모습

피크닉 장소로도 좋아요.

복장은 편하신데로 하시면 되지만 많은 서양분들은 수영복을 많이 착용들 하세요. 폭포에서 수영폭이 좀 우습다고 생각하시는 분들이 계실겁니다. 하지만 의외로 이곳에 오는 많은 사람들은 수영복을 입고 폭포를 오르고 있었습니다. 일반 옷은 바로 다 젓고 수영복이 아닌 이상 옷을 물에 흠뻑 젓어 무게가 꽤 나갈 수도 있으니 이점 참고 하셔서 선택하시면 될 듯 합니다.

이곳은 따로 입장료도 없고 사람이 많이 모이는 관광 지역도 아닌데, 주차장 시설과 평지에 피크닉을 하기 좋은 장소가 넓게 이루어져 있습니다.(하지만 미래에 입장료가 생길 수 있는 곳입니다. )
돗자리를 깔고 바닥에 앉아도 되고 기존에 있는 테이블을 이용하셔도 됩니다. 음식은 이곳에 도착하기 약 5분전 자그마한 로컬 시장이 있어 가게들이 옹기종기 몰려 있습니다. 태국 소시지를 비롯해 치킨 바베큐 그리고 쏨담과 몇가지 과일들을 간단하게 구입하셔서 가도 되구요. 폭포 주차장 옆쪽에 극성수기에는 간단히 먹을 수 있는 조그마한 식당들이 오픈을 합니다. 하지만 그 시기가 지난 시점에는 아무래도 조그마한 가게들이 하나도 없습니다. 그 기간 이후에 방문하는 것이 관광객들이 많이 없어 좋은 점으로 손꼽히지만 먹을 것도, 마실 것도, 주위가 너무 썰렁하니 아무것도 없어 불편할 수 있습니다. 개인적으로 음식과 음료 그리고 돗자리 등을 챙기 셨다면 여름에가도 조금 불편한 것 이외에 언제든 갈 수 있는 곳이기에 치앙마이에 한달 이상 왔다면 이곳을 꼭 들러 보시기를 권합니다

유튜브

태국(치앙마이)에 대해 궁금한 것이 있으세요?

제 채널을 구독하고 좋아요를 눌러주세요. 제가 비디오를 제작하고 정보를 모으는데 아주 큰 도움이 됩니다.

최근 블로그

 

Related Posts

영어권 국가나 비영어권 나라들의 영어 캠프

영어권 국가나 비영어권 나라들의 영어 캠프

동남아 국가로 자녀의 영어 캠프를 생각하고 있으시다면 이중언어 학교를 선택해 보세요. 영어권 국가로 자녀의 영어 캠프를 목적으로 하신다면 현지에서 이루어 지는여러 기관들의 여름특별 프로그램에 자녀들을 참여시켜 보세요.

Comments

3 댓글

댓글 제출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