치앙마이 국제학교및 이중언어학교의 커미션에 대해 알고 계신가요? 여러분들이 호갱되는 길

에 의해서 | 코멘트 1개

우선 무조건 커미션을 받는 유학원이나 블로커, 그리고 새롭게 모습을 드러내는 블로거들을 무조건 나쁘다라고 하는 것은 아님을 알려 드립니다.

다만 부모님들께서 좀더 정보를 정확하게 알고, 스스로 자녀를 입학 시키든 아니면 유학원을 통해 일을 진행 하시면 될것입니다.

그럼 우선 알아야 겠지요?

저는 현재 호주 퍼스에서 살고 있습니다. 호주에도 학교를 보내기 위해서는 부모님이 스스로 준비하시거나 유학원을 통해 하시게 되지요…

호주는 주마다 아니면 학교에 따라 부모님께서 스스로 학생 비자나 입학 관련 일들을 하고 싶어도 유학원 통해서 하라고 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 이 경우는 언어가 영어가 아닌 학생들의 경우 원활한 의사소통에 문제가 될 수 있기도 하고,, 학교 교사들의 학생 교육 집중도에 도움이 될것 이기 때문에 또 다른 기관인 유학원에서 아이들과 소통하기를 원하는 경우입니다. 또한 커미션이 정해서 있고 학교에서나 기타 주 교육 기관에서 투명하게 관리하고 있습니다.

그럼 태국 치앙마이의 경우는 어떨까요?

태국 치앙마이 국제학교에서는 아이들의 숫자에 의해서 커미션을 주는 학교와 커미션을 거의 주지 않는 학교로 나뉩니다. 다시 설명하자면 유학원 통하지 않아도 학생들이 거의 정원에 차는 학교들은 유학원에 돈을 주면서 아이들을 받지 않아도 된다는 사실입니다.

태국 치앙마이에서는, 학교가 일단 학생들을 데리고 오는 기관이나 블로커들에게 많은 커미션을 준다라고 하면 일단 그 학교가 운영이 어려울 정도로 학생들을 유치하기가 어렵다는 사실에서 발생하게 됩니다. 학교에서 가만히 있어도 학생이 오는데, 왜 그 많은 금액의 커미션을 유학원에 주겠습니까? 학생이 없으니 주는 것이지요. 예를 들어 많은 학생들을 받아 들이기 위해 학교에서 유학원에게 주는 커미션의 금액이 놀라울 만큼 높다는 사실입니다. ( 정말 모학교 커미션 비용 들으시면 헉 합니다. 헉)

 

이런 경우 학비가 높은 곳일 수록 커미션의 금액이 높은 경우가 많겠지요?

치앙마이의 학교 기관에서 이렇게 많은 커미션을 주면서 학생들을 유치한다라는 것은 기본적으로 학생들을 돈으로 보고 있다는 시선이 아닐까? 저는 생각합니다.

사실 좋은 학교, 제대로인 학교에서는 이렇게 커미션을 남발할 이유가 없지요.

 

그렇다고 치앙마이 국제학교를 비롯한 많은 이중학교 대부분이 모두 그렇다는 것은 아닙니다. 

한국 유학원이나 블로커들이 뚫지 못한 학교 기관도 있습니다. – 유학원에게 돈을 주지 않는 학교 (학교 스스로 학생을 유치하는데 어려움이 없는 학교들이 있습니다. ) 분명 치앙마이에 존재합니다.

또한 커미션을 지불하더라도 그 금액이 이해 가능한 학교들도 많이 있습니다. 어찌 되었건 학교를 대신해서 광고를 했고, 그에 따른 보상을 정적선에서 한 경우라고 생각합니다.

 

그런데 어느 부분에서 문제가 발생하는 것일까요?

우리는 왜 커미션 부분에 신경을 많이 써야 할까요?

학부모님들이 지불하는 것도 아니 학교의 커미션을 왜 부모님들께서 신경써야 할까요?

그것은 바로 커미션을 많이 주는 학교로 학생을 보내서 돈을 많이 받으려고 하는 과정에서 사실과 다른 학교 정보들이 이야기 되어진다는 것입니다.

커미션을 적게 주는 학교는 유학원에서 관심도 없고, 오로지 사람들을 커미션 많은 학교로 보내기 위해서 명문학교라고, 좋은 학교, 우수한 학교라고 거짓말을 하고 그 학교로 유도한다는 것입니다.

명문 국제학교에서 영어도 안되는 한국 아이들을 받아주고 최상의 교육으로 아이들을 높은 수준으로 끌어올려 주나요? 그것도 단기간에요?

아니요, 대부분이 불가능 하거나 나이가 어려서 아이가 학교에 다닐 기간이 길다면 가능한 얘기입니다.

벌써 아이들이 고학년이고, 우리아이가 영어도 못하는데 받아주는 학교라면 일단 아이들을 돈으로 생각하는 학교입니다.

그 예로 제가 많은 국제 학교와 이중언어 학교를 방문했을때, 시험을 봐서 어느정도 수준이 되지 않으면 입학이 무조건 불가능 했습니다. (물론 나이가 어릴 경우 조건부가 있고, 나이가 많아도 가능할때가 있는데 이때는 아주 위험한 선택일 수 있습니다. 바로 아이들이 국제 학교를 졸업하는 것이 아닌 수료한 경우가 그러한 예시 입니다. 이 부분에 대해서는 아주 중요한 부분이기 때문에 다음 글에서 보다 자세하게 풀어 드리겠습니다. )

 

저는 호주를 오기전 태국에서 대략 10여년을 지냈습니다. (2013년 – 2022년까지)

저는 대부분의 시간을 조카들과 함께 아이들을 학교에 보내면서 알게된 많은 지인들과 학교에 관련된 많은 부분들 , 그리고 치앙마이에서 사업을 두고 일하시는 분들이 어떻게 운영하고 있는지 자연스럽게 습득하게 된 경우입니다.

카더라 통신이 아니라 저는 많은 것들을 직접 확인하고 글을 올립니다.

그래서 기본적으로 커미션을 아주 많이 주는 학교는 한국인이 호갱되는 학교다 라고 마음속에 생각하고 있지요.

 

요즘은 유학원이나 전문 블로커들 뿐만 아니라 우리가 잘 알지 못하는 방법으로, 블로그나 인스타, 페이스북등 SNS를 통해서 유학원인듯 아닌듯 헤깔리는 블로그들이 많이 생겼습니다.

이런 블로그들은 자녀를 치앙마이 학교에 보내고 있는 학부모인데,,, 은연중에 학교의 여름 캠프나 입학에 관련 글들을 올리면서 커미션 많이 주는 학교들에 대해 아주 우주한 학교인듯한 글들을 많이 올리고 있습니다.

많은 학교들 중에서 유독 여러 블로그에서 ” 명문”이라는 단어를 쓰며 광고하는데,,,

블로그 분들 정말 진심으로 명문이라고 생각하십니까?

한국 사람들을 호갱 만드는 광고는 그만 하시지요.

유학원이 예전에 광고로 일했다면 요즘은 좀 인기 있는 블로그들과 연계해서 말도 되지 않는 학교를 아주 좋은 학교

이름있는 학교, 학생들을 잘 관리하는 학교로 둔갑시키고 있는데,,, 제발 그리지들 마세요

본인의 자녀를 보내고 스스로 만족하면 좋은 학교 일수 있습니다. 그렇다고 그 학교가 누구나 인정하는 정말 좋은 학교입니까? 아니잖아요….

저도 조카를 보내서 제 환경에서 선택할 수 있는 최선이었다고 생각했고, 제가 스스로 정보 알아보고 사람들 만나서,,, 직원들과 많은 대화 후에 조카들을 직접 입학 시켰습니다. 이 이후에 다른 몇개 학교들도 가장 좋은 학교가 아니라 제 상황에서 최선의 학교였고,,, 모든 것을 직접했습니다. 그래서 그 학교에 감사합니다.

 

하지만 그 학교들이 정말 좋은 학교냐고 물어본다면 다른 선택지가 많을 수 있으니 학교에 대한 많은 정보를 알고,

본인의 환경에 가장 적합한 학교를 정하시라고 말씀드리고 싶습니다.

혹시 제가 태국 치앙마이를 떠나 있으니 제가 아는 정보가 예전 정보라고 생각하실 수 있겠네요…

결론부터 말하자면 아닙니다.

그리고 정보가 많아질수록 한국인들이 치앙마이에 대한 수요가 늘수록 많은 거짓된 정보가 넘쳐난다는 사실입니다. 

유학원을 통해 비싼 학교에 학비를 보내고 계시는분들과 앞으로 자녀를 유학원에 통해 학교를 보내실 분들

여러분들은 학교에서 유학원으로 얼마나 많은 금액을 커미션으로 받고 계시는지 알고 계십니까?

물론 유학원들 당연히 일한만큼 커미션 받는거 맞습니다.

사업을 무료로 할 수없는 일이지요… 돈을 받는 다고 잘못되었다라고  하는 말이 아닙니다.

적어도 고객들께 돈을 받으면 정확하고 객관적인 정보와 사실을 말해야 하는거 아닙니까?

제가 이런 이유로 치앙마이에서 제일 이름있는 유학원 정말 싫어합니다.

그 유학원이 몇몇 블로거들과 손잡고 한국인들 아주 호갱을 대량으로 만들고 있습니다.

학부모님들께서도 스스로 많은 정보를 좀 찾아보세요

이 글을 읽으시는 분들 바로 제 개인 이메일이나  비밀댓글에  좋은정보 주라고 하지 마시고,, 제 글을 전부 읽어보세요

그리고 다른 블로그 하시는 분들의 글도 학교 정보만 딱 읽지 마시고, 깊이 들여다 보시라고 간곡하게 말씀 드리고 싶습니다. 

그럼 어느 블로그가 유학원과 통해 있는지

어느 블로그가 그냥 자녀를 학교에 보내면서 소소하게 기록하는다 다 알수 있습니다.

남들에게 다 알아서 해주라고 하면,,, 당연히 그에 따라는 비용이 아주 많이 듭니다.

다른 사람들의 수고를 공짜라고 생각하지 마세요

스스로 일을 처리해서 돈을 절약하느냐?

남들에게 맡겨서 호갱되느냐?

여러분의 선택입니다. 몰라서 당한것도 여러분들이 직접 많이 알아보지 않아서 그렇습니다.

정보는  곧 돈이고 시간입니다.

시간을 들인만큼 정확한 정보를 얻게 되고 돈을 낭비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또한 좋은 학교를 선택해서 아이들에게 올바른 교육 방향과 성장에 중요한 부분을 부모님들께서 선택해서 아이들에게 주는 환경입니다.

커미션 부분 좀더 넓은 시야로 생각하고, 이해하고 선택하시기를 간곡하게 말씀드립니다.

Related Posts

영어권 국가나 비영어권 나라들의 영어 캠프

영어권 국가나 비영어권 나라들의 영어 캠프

동남아 국가로 자녀의 영어 캠프를 생각하고 있으시다면 이중언어 학교를 선택해 보세요. 영어권 국가로 자녀의 영어 캠프를 목적으로 하신다면 현지에서 이루어 지는여러 기관들의 여름특별 프로그램에 자녀들을 참여시켜 보세요.

Comments

0개의 댓글

댓글 제출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