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에타이
태국 전통 무술로 아이들의 학교에서 영어 공부로 인하여 받을 스트레스를 풀어주고자 무에타이 학원에 데려갔는데, 조카들이 바로 배우고 싶다고 해서 하루 체험코스가 한달 수강으로 바뀌게 되었습니다.
평일 매일 무에타이 수업을 들었습니다. 아이들의 무에타이 비용은 3,500바트였고, 성인은 8,000바트 였습니다. 성인의 경우 3,500- 10,000정도의 한달 레슨비입니다. 평일날 이용하는 수업이라 집에서 최대한 가까우며 트레이너들이 많이 있는 곳을 선택하였는데, 가끔 사람이 많이 없을 경우 아이들의 그룹 수업이 거의 개인 레슨처럼 되어 너무나 즐겁게 수업을 체험하는 모습을 볼 수 있었습니다.
치앙마이 시내에서도 약 15개가 넘는 무에타이 학원이 있습니다. 이 곳에서는 데이 클라스가 준비되어 있으니 한번 도전해 보시고 한달이나 그 이상을 배워 보시는 것도 좋을 듯 합니다.
성인의 경우 오전과 오후반으로 나누어져 다양한 시간에 이용할 수 있으나 아이들의 경우 하루 1시간으로 수업이 정해져 있는 경우가 많습니다. 개인 레슨으로 하시면 비용은 좀더 많이 들지만 원하는 시간에 맞게 수업이 이루어 집니다.
데이 클라스는 보통 300- 900의 가격으로 이루어 지고 무에타이 학원마다 다 가격이 다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