치앙마이 여름 캠프 (써머 스쿨) 리스트

Click here  이곳을 클릭하시면 국제학교와 이중언어 학교의 써머 캠프 정보에 대해 알 수 있습니다

CM Summer School

Chiangmai Summer Camp

치앙마이의 국제학교는 학교의 방학 기간인 6월초에서 -8월초 사이에 써머 캠프를 실시합니다.
이중언어학교나 로컬 학교에서는 3월 중순부터 5월 중순까지 여름 방학 기간에 써머 캠프를 실시 합니다. 학교마다 조금 다르지만 보통 이 기간에 실시 됩니다. 여름 캠프 일정은 국제 학교의 경우 해당 4월쯤 홈페이지에 게시되고 선착순으로 학생을 받습니다. 이중언어 학교나 로컬 학교의 경우 언제든 써머 캠프에 대한 상담을 하실 수 있고 이용은 그 기간에 하시면 됩니다.

여기서 제 의견을 얘기하자면 국제 학교 추천 순위는 이렇습니다.
첫째 부모님의 경제력에 대한 것입니다. 캠프의 경우 아이들에게 영어에 대한 흥미, 그리고 낯선 문화에 대해 우호적으로 받아 들이게 하기 위해 공부나 시스템으로 부터의 부담을 줄여 아이들이 즐겁게 경험하는데에 중점을 둡니다. 그래서 캠프의 경우 부모님의 경제력에 따라 학교 선택이 이루어 집니다.
또 한가지는 부모님이 오시지 못할 경우입니다.
이때는 기숙사가 있는 학교를 선택하거나 자녀를 홈스테이 가정에 맞겨야 하는 경우이지요. 가끔 지인의 가정에 아이들 맡기는 경우도 보았습니다.
사실 저도 조카를 데리고 있으니 제 언니가 저에게 부탁하여 데리고 있는 경우이네요.

1. APIS – 학교 시설이 좋고 기숙사를 갖줘 부모님들께서 오지 못할경우 이용하시기에 좋습니다. 금액도 이 학교 학비에 비해 써머캠프 비용이 삐싼것은 아닙니다.
LANNA – 시설은 오래되었지만 많은 한국 학생들이 써머캠프에서 좋은 피드백이 많았습니다. 4주 약 100만원 정도의 써머 스쿨 비용이며 선착순입니다. 9시 시작이고 3시에 마칩니다.
CMIS – 보통 외부 학생을 위한 것이 아닌 제학생을 위한 프로그램입니다. 수학, 과학, 물리, 화학등 과목당 심화 과정으로 캠프를 진행하는 경우가 대부분 입니다.
NIS – 이 학교의 써머 캠프를 이용한 학생들이 정규 과정을 이곳에서 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CDSC – 독일 학교라 써머 캠프에 영어가 아닌 독일 어를 배웁니다. 독일어가 잘 되지 않는 학생들도 참여할 수 있습니다.
PREM – 2016년까지만 해도 학교 홈페이지에서 정보를 얻어 바로 신청했는데, 어떻게 된 일인지 올해부터 이상한 징후를 발견했습니다. 바로 홈페이지에 써머 캠프의 비용 부분과 보딩 (기숙) 부분이 빠져 있고 한글 설명이 나옵니다. 한글로 된 것이야 반가울 이야기지만 왜 가격부분이 없는 걸까요? 왜 이곳에서 바로 컨택이 되지 않고 한국 에이젼시로 통하게 될까요? 저는 여기서 참 씁씁함을 느낍니다. 하지만 방법이 있습니다. 한글로 된 부분을 무시하시고 구글에서 영어로 쁘렘 써머 캠프에 대해 알아 보시면 제가 추천하는 알찬 비용으로 똑같은 혜택을 그대로 받을 수 있습니다. 연락도 한인 연락처 말고 바로 학교 번호나 태국인 영어 사용자와 연락하시면 기존에 추가 비용없이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쁘램의 경우 캠프의 실질적 운영자는 학교가 아닙니다. 물론 한국의 에이젼시들도 아닙니다. 하지만 수업을 하는 교사는 쁘램에서 교사로 일하시는 분들이 맞습니다.

국제학교중 APIS,PREM,LANNA,VAREE 4곳은 아이들이 싫어하거나 부모님들께서 후회하는 일이 거의 없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