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의 테아라오라 스케쥴

교육비학기당1년
Nursery-K265,000130,000
K3-G495,000190,000
G5-G8110,000220,000
G9-G12125,000250,000
기타 비용
보수 공사 비용-10,000

음식 택배 서비스 받을 곳

뉴질랜드 테아라로아 3천킬로 트레킹의 몇몇 지역은 한구간의 도시에서 다른 구간의 도시나 기타 마을까지 중간에 음식을 구입할 수 있는 곳이 없을 경우가 있습니다. 7-10일간이 걸리는 구간에는 택배 서비스로 식량을 공급받아야 하는데 이런곳이 남섬에 5군데가 있습니다.물론 중간에 히치 하이킹으로 작은 마을이나 세븐일레븐등으로 좀 비싼 가격으로 물건을 구입할 수도 있습니다. 택배로 음식을 보낼때에는 그 곳에 도착하지 며칠전 물건이 도착할 수 있게끔 해야하고 상자에는 이름과 전화번호 물건이 도착해야 하는 날짜까지 꼼꼼하게 기록해 두어야지 중간에 음식 택배를 정확하게 받을 수 있습니다.

북섬에서는 음식을 택배로 받을 필요가 없음을 알게 되었고 남섬쪽에서만 5군데의 긴 코스에서 중간 음식을 택배로 받아야 하는 서비스가 필요로 한데 거리상으로 봤을때는 대충 5군데였습니다. 하지만 블로그나 여러 정보들 그리고 함께 하는 일행과 여러번의 상의 끝에 2번은 히치 하이킹으로 시장을 다녀오는 방법이고 다른 3가지는 음식을 택배로 받는 일이다.

(1) Havelock (9일정도 예정)

이곳은 음식 택배 서비스를 많이 받지 않은 곳중에 한곳이다. 이곳에는 Four Square가 있는 곳이다. 하지만 가격이 비싸고 작은 가게라는 사실을 명심하자.

노트 : 음식 택배를 서비스 받는 가격이나 비싸게 음식을 사는 비용이나 많이 다르지 않으므로 많은 사람들이 그냥 비싸게 주고 음식을 사는 것을 택하는 경우가 많이 있었다.

* • 블루 문이라는 백팩에서 고객의 음식 택배 서비스를 받아주는데 서비스 가격이 $5이고 숙박을 하지않을경우 택배 서비스를 맡아주는 가격이 $10달러이다. (택배도 그냥 안받아주는 뉴질랜드 -.-;:).

백팩의 개인방은 $69-82 정도이고 도미토리룸은 $29정도이다. 블루문 숙소의 주소는 48 Main Rd Havelock Blenheim, 7100 48 Main RdHavelock 7100 Marlborough Sounds 이고 전화번호는 03 574 2212 Freephone: 0800 252663 이메일 주소는 bookings@bluemoonhavelock.co.nz 이다.

또 다른 옵션으로는 캠프 사이트라는 곳이 있다.

나의 계획은 이곳에서 하룻밤을 지낼 예정인데 케빈 (우리나라 큰 오두막 느낌?)에서 좀 쉬고 싶다.

** 이메일을 이용한 홈페이지에 편지 보내기 http://www.havelockholidaypark.kiwi

이곳에 메일을 보내 이용할 수 있는 방법이나 가격에 대해서 문의를 해 봤다.

택배를 보낼 주소는 이곳 Havelock Holiday Park, 24 Inglis Street, Havelock이고 전화번호는 : 03 574 2339 텐트를 이용하여 이곳에서 쉬면 텐트당 $30의 돈을 지불해야 된다고 한다. (다른 곳보다 가격이 저렴한 편이다.)

 

(3) Boyle Village (히치 하이킹으로 Hanmer Springs 가기 ) (7 일정 예정)

Boyle Village 는 음식 택배 서비를 받는곳중 한곳이지만 또한 히킹하이킹도 가능한 곳이다. 이곳의 길을 그리 험하지도 않고 2차선으로 되어 있어 걸으면서 히치 하이킹을 시도하는 사람들이 많다고 한다. 간혹 히키 하이킹이 성공하지 못할때는 쭈욱 걸을 수도 있다는 사실을 명심하자

나는 예전에 이곳 Hanmer Spring을 방문한 적이 있다. 이곳에서 가장 기억에 남는 일은 한 레스토랑에서 먹은 1kg 짜리 스테이크였다. 사람들은 내가 이것을 다 먹었다고 하면 믿지 않는데 정말이고 이곳에 다시가면 또 먹고 싶은 맛이었다. 운이 좋으면 이 마을에 다시 가서 그때 느꼈던 그 맛과 양을 또한번 즐기고 싶다. 내 기억으로 화요일이 스페셜데이로 가격도 크기도 스페셜이었는데,,, 이날 꼭 도착하기를 바래본다.

 

(2) St. Arnaud (7일 여정 예상)

이 지역이 가장 보편적으로 음식을 택배로 받는 곳이다. 이곳은 아주 외딴곳으로 근교 도시로 나가는 교통편이 나쁘고 힘든 산행으로 지쳐 있을만한 구간이기에 다른곳보다 짧은 여정의 구간이지만 음식 택배 지역으로 택했다.

옵션 1 : ALPINE BACKPACKERS 가격이 저렴하다. 먼저 이메일을 보내거나 전화로 상황을 알아봐야한다. 전화번호는 +64 3 521 1869이고 주소는 Alpine Lodge St. Arnaud Lake Rotoiti | Nelson Lakes National Park New Zealand 이고 이메일 주소는 info@alpinelodge.co.nz 이다.

옵션 2 : The Travers-Sabine Lodge packages에 머물수 있다. 자격이 좀 비싼편에 속한다. 음식을 받을 수 있는 주소는 15 St. Arnaud, 7053 The Alpine Lodge이고 숙박을 이용하는 고객에서 좀더 저렴한 가격으로 택배 서비스를 받아주고 있다.

나는 첫번째 옵션을 선택하려고 하고 있고 지금 이메일을 보냈으며 답장을 기다리고 있는 상태이다.

 

(4) Arthur’s Pass (YHA in Arthur’s Pass) (3일 여정)

Arthur’s Pass 또한 많은 사람들이 택배 서비스를 받는 곳중 하나이다. 이곳은 여행자들의 마을이라고 할 수 있을 정도로 많은 관광객들이 이곳을 찾는다. 이곳에서 히치하이킹 또한 다른 곳보다 많이 이루어지고 있다. 그만큼 사람들의 왕래가 잦은 곳이라 택배 서비스든 히치하이킹이든 다른 지역보다 훨씬 쉬운편에 속한다. The Mountain House 는 이곳에 머무는 고객들에서 $10 달러의 서비스 비용을 받고 식량 택배를 받아 보관해 준다. 고객이 아닐경우는 20$를 배야하면 음식 택배를 보낼 주소는 The Mountain House P.O. Box 12 Arthur’s Pass, 7654 이다.

 

(5) Lake Coleridge (히치 하이킹으로 Methven (50km)까지 음식 공급하기)

이곳은 음식을 살수 있는 가게가 없다고 한다. 그래서 음식을 제 공급하기 위해서는 인근 마을을 가야하는데 그 길또한 50킬로 이므로 걸어서 그곳을 다녀오기 힘들다. 그렇다는 히치 하이킹이 꼭 필요한 곳이라는 뜻이다. 그리고 인근 마을의 음식 가격또한 비싸다는 것을 노트해 두자. Methven travel 은 월요일에서 금요일까지 학교의 일정에 따라 셔틀 서비스를 제공한다. Lake Coleridge는 Raikaia River Hazard Zone의 북쪽에 위치하고 있다. the Lake Coleridge Lodge는 택배를 받아주는 서비스와 셔틀을 모두 무료로 제공하고 있다.

이 경우는 조금 더 비싼편에 속하지만 더 편리하고 웹사이트를 통해서 자세한 설명까지 알 수 있다. (이곳은 캠핑 옵션이 없다는 것을 알자)

이곳을 이용하기 위해서는 꼭 예약을 해야함을 노트해 두어야 한다. 왜냐하면 예약이 없을경우 이곳은 문을 닫아 버리고 사람이 없을 수 있기 때문에 미리 머물사람들은 그전에 예약이 필수 적이라는 것을 다시한번 더 강조해 본다. 그리고 테아라로아를 걷는 사람들에게는 데이타를 공짜로 체워주는 서비스도 포함되어 있다.

유의 사항 : Harper campsite 와 Rakaia Gorge를 사이에는 대중교통을 이용할 수 없습니다. 하지만 캠핑을 이용할 수 있기 때문에 숙박에 대한 비용이 너무 비싸다고 생각이 들면 캠핑을 할 수 있다. 가격이 약 절반 이하이고 샤워나 다른 편의 시설 이용은 모두 똑같으므로 캠핑을 생각해 보는 것도 예산 절감에 있어 좋은 방법이라는 생각이 든다.

 

Helpful link: http://tawiki.org/wiki/Food_Drops

The Yellow Envelops are the Drop Box location

Kayak

10월 16일 카약킹 예약

아마도 10월 19일 날로 날짜로 변경해야하지 않을까 한다.

바다 카약킹은 나에게 커다란 모험이 될것이다. 그리고 너무 재미 있을것이라는 기대도 하게된다.

퍼시픽 오션 카약킹은 Ngunguru에서 Pataua 나 Taiharuru로 갈 수 있다. 만약 이 카약킹을 하게되면 긴 트레킹 길을 피할 수 있다. 카약킹을 하며 무거운 배낭을 잠시 내려놓고 카약킹을 즐기면 된다. 비용은 두 사람에 $390이다. 좀 비싼 생각이 많이 들지만 잠시 짐을 내려놓고 싶기도 하고 해보지 못한 카약킹에 대한 열망도 있었서 이곳에서 오션 카약킹을 결심하게 되었다. 10월 18일 Ngunguru에 도착 해야 19일날 바다 카약킹을 할수 있다. 이곳에 머무룰 곳은 Mila’s 라는 곳이고 값싸고 개성이는 곳이라는 평이다.

해야할 것

뉴질랜드에서 해야할 것들

핸드폰과 데이타,,,, 만약 내가 Spark 를 선택한다면 2GB와 전화를 할 수 있는 서비스를 제공 받을 수 있다.

6개월 사용할 수 있는 헛(Hut)이용권 사기 – (Backcountry Hut Pass) 사용권은 6개월에 $92 이며 뉴질랜드 테아라로아에서 가장 저렴하고 안전한 숙박을 할 수 있는 이용권이다. 헛이란 우리나라 말로 오두막을 생각하면 되는데 영화에 나오는 외딴집의 창고 개념 정도로 생각해도 좋다. 비바람을 막을 수 있고 기타 동물들과 위험으로 부터 보호할 수 있다.

New Zealand Wellington에 도착하면 Queen Charlotte Track의 허가를 미리 받아야 한다. 남섬을 제일 꼭대기에 위치함으로 도착하기 전에 온라인으로 신청을 해야 한다. www.qctlc.com/index.html – 이 정보는 www.qctlc.com/testimonials.html 에 알아보았다.

보험 : 보험은 참 많이 고민했다. 단순한 외국 생활이 아니라 트레킹으로 5개월이었기에 꼭 해야하는데 어느 회사를 이용하고 어떤 혜택에 대한 결정을 해야하는지 고민을 많이 하게 되었다.

트레킹전에 해야할 일

Personal Locator Beacon (PLB) 비용 $500

– 가격이 너무 비싼 관계로 계속 생각중,,, 많은 블로그를 읽어봤지만 사실 사는 사람과 그렇지 않은 사람이 반반 정도 였다. 물론 혼자 하는 사람들은 대부분 이것을 준비하는 듯 보였지만 난 혼자하는 트레킹이 아니었기에 조금더 생각중이다.

Whanganui 강에서의 카누 (yeti.tours@xtra.co.nz) 는 지도에서 봐도 알다싶이 강을따라 가는 카누 이므로 지쳐있을 몸을 쉬게 하는데 이만한 것도 없지 싶다. 강을 따라 꼬불꼬불 트레킹 코스가 있기에 걸어서는 참 많은 시간이 걸릴 듯 보인다. 카누를 이용해서 쉬엄쉬험 하는것이 최고의 옵션인듯 보여서 Taumarunui 부터 Tongariro Alpine Crossing 까지 걸어사 가고 Whakahoro에서 카누킹을 하는 코스를 정했다. 다른 옵션은 Taumarunui에서 시작하여 Tongariro Alpine Crossing까지 가는 거리를 카누킹을 하며 가는 코스등 여러 옵션이 가능한 구간이다. 하지만 내 경험에 비추어 이곳의 멋진 풍경을 걷으면서 바라보는 것이 좋고 카누킹은 그 이후가 좋은 방법일 듯 하다. 이것에 대한 좀더 자세한 설명은 내가 직접 뉴질랜드에서 해보고 다른 트레커들을 만나 어떤 경험을 했는지에 대해 좀더 이야기를 나눈다면 가장 선호하는 방법을 다음번 블로그를 통해서 자세하게 설명할 수 있지 않을까 생각든다.

버스 예약 : Kerikeri 에서 Awanui (Kaitaia) 가는 길,,, Awanui에 2시 도착 예정임

아마도 우리는 아마도 Cape Reinga에 가기위해 103킬로미터를 히치하이킹으로 가야할 것 같다. 내가 작년에 다녀온 한국인들의 방법을 따라 가려고 했지만 그들은 계획은 오클랜드에서 도착을 해서 시작도 보고 그곳에서 다음 좋은 시간에 버스를 타고 이곳에 도착하여 일정을 시작했기에 난 크라이스쳐치에서 도착하여 그곳에서 머물면서 오클랜드 국내선으로 도착하는거라 버스 이용이 맞지 않아서 또 국내선을 2번 이용하여 이곳까지 가는 길을 택하였기에 다른 사람들과는 다른 일정으로 시작하게 된다. Kaithaia는 Cape Reinga를 가기전 가장 큰 도시이므로 음식을 장만해야 한다면 이곳에서 마지막 기회를 가질 수 있다. 난 오클랜드에서조차 비행 시간으로 어렵기에 크라이스처리에서 장을 보고 그 음식까지 국내선을 2번 이용하고 버스를 타고 가야 여행을 첫번째 지점으로 갈 수 있다.

YHA 멤버쉽 카드 – 벌써 인터넷에서 비용을 내고 신청을 하였다.

YHA는 카드 소지자에게 숙소에 대한 할인을 해준다.

호스텔 팁 : YHA는 카드 소지자에게 25% 할인된 가격으로 숙소를 제공한다. 여기서 카드 소지자는 걸으면서 여행하거나 자전거로 뉴질랜드로 여행하는 사람들이 신청할 수 있는 카드를 얘기한다. YHA 는 북섬에는 드물고 남섬에서 많이 사용할 수 있다. 또한 숙소는 캠프장을 이용할 수 있는 곳도 마련해 두었는데 이곳을 이용하면 비용이 더 싸다. 어느 숙소를 가든 룸에 대한 가격이 비쌀때 캠프장에 대한 존재 여부를 물어 이용하는것이 저렴하게 이용할 수 있다는 사실을 명심하고 물어보는 것을 부끄러워 하지 말았으면 한다.

특별히 명심해야 할 것들

음식 공급 – 멀티 비타민과 음식 택배 서비스

Invercargill 에서 Christchurch로 돌아오는 비행기나 버스 ( 2017. 2. 16일 예정)

지금 예약하면 국내선 가격이 $79 이며 나중에 예약하면 $170가격이다. 버스비는 $90로 비행기 예약을 못했을 시에 버스 이용을 생각하고 있다.

남쪽 끝의 섬에 가보기를 원한다면 http://www.northtosouth.co.nz/index.php/planninybe 을 한번 검색해 보기를

10월에 있는 바다 카약킹에 대한 날짜를 정해야함 16일 혹은 19일 가능. 이 카약킹은 긴거리를 트레킹해야하는 것을 피하게 해준다. 가격이 좀 비싼것이 흠이긴 하지만 배낭을 도착 지점까지 운반해주고 바다 카약킹에서 전문 가이드가 안내를 해 주기에 안전하고 편안하게 즐길 수 있는 꺼리를 제공해 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