은행 통장 만들기

에 의해서 | 코멘트 1개

Open a Bank account in Thailand

은행 계좌 만들기

Bank account

태국에서 은행 계좌 만들기가 예전보다 좀 까다로워 졌습니다. 관광 비자도 계좌가 있는 사람과 함께 은행에 가서 만들 수 있었는데, 지금은 그렇게 해서 만들 수가 없습니다. 워커 퍼밋이나 학생 비자, 은퇴 비자, 가디언 비자 등등 비자가 있는 사람들은 그 비자와 여권을 가지고 은행 계좌를 만들 수 있습니다. 그런데 일반적으로 많은 분들이 관광 비자 (90일)로 태국을 방문하시는 경우가 많기 때문에 통장을 만드실때 여권이외에 서류가 필요합니다. 여기서 한가지,,, 관광 비자라 하더라도 비자 없이 90일을 받아 태국에 체류하는 경우와  3개월 이상  머물것을 대비해서 비자를 한국에서 3개월 이상 관광  비자로 들어온 경우 비자가 다릅니다. 한국에서 미리 비자를 받아 들어 오는 경우 이것 역시 비자가 있는 경우 입니다. 비자 없이 3개월 체류 가능한 것과 약간 성격이 다름을 알려 드립니다.

가디언 비자나, 은퇴 비자 그리고 학생 비자의 논오 비자처럼  비자 받기전 중간 단계도 비자가 있는 것으로 생각하시면 됩니다. 은행의 통장 개설은 쉽게 됩니다.

90일 이하 체류의 경우에도 장기 렌트로 인해서 거주지 증명서와 집 계약서 가지고 계시다면 그 서류를 가지고 통장을 개설할 수 있습니다. 여기서 거주지 증명서는 집 계약서를 들고 프로메나다 이민국에가서 500바트를 지불하고 서류를 만들 수도 있고 한인회를 방문하거나 기타 한인 업체에 방문해 방콕에 있는 태국 대사관으로 거주지 증명서 서류를 신청하여 받을 수 있습니다..

방콕 은행의 경우 은행에서 원하는 폼에 도장이 있는 서류 한장을 이민국에서 받아오고 집 계약서만 있으면 통장을 개설해 주는 지점이 있습니다. 필요한 것은 여권, 집 계약서, 은행발행 이민국 스템프가 있는 종이 서류 1장입니다.  ( 같은 은행이라 할지라도 준비해야 하는 서류가 모두 같은 것은 아님을 꼭 알아두셔야 합니다. ) 위에서 언급 했듯이 거주지 증명서를 만들때도 이민국에 가서 한달 걸리는 신청은 공짜이고 하루 만에 서류를 받으려면 500바트를 지불해야 된다고 했는데 은행에서 원하는 서류도 거주지 증명서와 마찬가지로 이민국 옆 비자 대행 서비스에 가시면 하루만에 준비가 되고 비용은 500바트를 내셔야 합니다. ( 시간이 허락한다면 거주지 증명은 방콕에 있는 한국 대사관에서 30바트에 발급받을 수 있습니다. 물론 우편으로 서류 발급 비용과 치앙마이 주소및 우표값을 봉투에 함께 넣어서 방콕 대사관으로 보내셔야 합니다. 우표값과 수수료를 포함하여 약 130바트 정도 비용이 들며 약 1주일 전후 시간이 걸립니다  )

여기서 집 계약서가 없을 경우가 있습니다. 지인의 집에 머물거나 재임대 숙소를 마련했을때 집 계약서가 없을 수 있습니다. 이럴 경우 통장을 개설하기가 다른 경우보다 조금더 힘들 수도 있습니다. 이 부분에 대해서는 비디오로 상세하게 정보를 보실 필요가 있습니다. 꼭 동영상을 보시기 바랍니다.

한 은행에 통장이 있으면 같은 은행에 한하여 여러 계좌를 개설할 수 있습니다. 위의 방법대로 통장을 개설 하셨다면 다른 계좌 하나더 가지고 계시는 경우가 편리합니다. 가디언 비자의 경우 논오 비자 기간 동안 가디언 비자 증명에 필요한 50만밧 이상 통장에 한달이상 적립되어 있어야 하는데  꾸준히 목돈을 준비하실때 실수가 없도록 계좌를 따로 두고 잔고 증명을 하시는 것도 좋은 방법인것 같습니다. 하루라도 50만밧 이하 잔고 내역이 뜨면 가디언 비자를 받을 수 없습니다. 통장 한 계좌는 50만밧을 넣어 두고 계시고, 다른 통장은 입출금으로 필요할때 돈을 넣고 빼고 할 수 있도록 하는것이 좋습니다.

학비를 지불하거나 통장 잔고 증명시에 계좌를 따로 두면 금액을 실수할 일도 없고 일정기간 묶어 두셔도 이자가 쌓이므로 좋은 방법중 하나라고 생각합니다.

참 얼마전 방콕 포스트 신문에 난 기사가 있습니다. 앞으로 10년동안 거래가 되지 않는계좌에 한해서 국가로 귀속 된다고 하는 뉴스를 읽은 적이 있습니다. 이 뉴스로 인해서 많은 외국인들이 불쾌한 심정을 드러 냈는데 태국 정부가 외국인을 대상으로 돈을 갈취하는 것과 다른것이 없다는 의견이 그들의 생각입니다. 이 뉴스는 정부에서 시행하는 법률에 관련된 것으로 공식적으로 발표된 사실입니다. 피해가 없도록 꼭 참고 하시기 바랍니다.

Related Posts

해외에서 자녀들의 학교를 선택하는 방법

해외에서 자녀들의 학교를 선택하는 방법

해외에서 자녀들의 학교를 선택하는 방법 – 자녀에게 적합한 학교를 선택하는 것은 아마도 해외로 이주할 때 부모로서 내려야 할 가장 어려운 결정 중 하나일 것입니다.

영어권 국가나 비영어권 나라들의 영어 캠프

영어권 국가나 비영어권 나라들의 영어 캠프

동남아 국가로 자녀의 영어 캠프를 생각하고 있으시다면 이중언어 학교를 선택해 보세요. 영어권 국가로 자녀의 영어 캠프를 목적으로 하신다면 현지에서 이루어 지는여러 기관들의 여름특별 프로그램에 자녀들을 참여시켜 보세요.

Comments

0개의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