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ife in ChiangMai

부부가 알려드리는 치앙마이 생활 정보 이야기

 

뉴질랜드 신랑과 함께하는 치앙마이

신랑의 권유로 홈페이지를 제작하게된 심은화입니다. 치앙마이에 처음 와서 이곳의 생활 환경에 매료되어 조카들을 데리고 다시 치앙마이 생활을 시작했습니다. 신랑이 정보 올려보는 것이 어떻겠나고 해서 시작된 블로거와 유튜브가 홈페이지로 확대 되었습니다. 전공이 교육이었고, 외국에서 워커 퍼밋을 소유하며 여러 다양한 일도 했고, 부족한 영어 실력을 위해 캐나다에서 어학연수를 했습니다.  신랑과 함께 1년에 한번 다른 나라에 가서 장거리 트레킹과 오토바이 장거리 여행 등을 통해 도전하는 삶을 살고 있는 평범한 부부입니다. 저의 정보가 도움이 되길 바랍니다.

 

치앙마이 모습 – 알려 주고 싶은 정보들

정보는 시간과 돈과 노력을 줄여줄 유일한 것입니다.

호주 자연 치료사 natural therapy, homeopathy (동종 요법 – 전문 의료 부분)

호주 자연 치료사 natural therapy, homeopathy (동종 요법 – 전문 의료 부분)

호주에서 건강 관리   건강 체크에 대한 것을 이야기 해 보려고 합니다. 우리는 일반적으로 아프면 병원을 가고, 기관이나 회사에서 건강 검진을 받으라고 하면 검사를 하는것이 일반적입니다. 아프지 않아도 미리 건강을 체크할 수 있는 부분이 바로 건강 검진이지요, 그런데 이 부분은 사실 어린 아이들에게는 사실 적용되지 않는 이야기에요. 한국에서 우리 아이는  코로나 걸린 것을 제외하고 거의 아팠던 적도 없었는데,,, 호주에서는 병원갈 정도는 아니고 그냥 아이가 자주...

더 읽기
Te Araroa 52 – 여러가지 해야할 일

Te Araroa 52 – 여러가지 해야할 일

  2016년 11월 22일 화요일 아침은 그동안 미뤄왔던 일들은 조금씩 조금씩 해나가기 위해서 테블릿을 이용해 글을 쓰고 있는데, 앨런이 신문을 가지고 와서 한번 읽어 보라며…

더 읽기
Te Araroa 44-1 지진이 다시 또 발생했다.

Te Araroa 44-1 지진이 다시 또 발생했다.

  Te Araroa 44-1 뉴질랜드에 7.5 지진이 발생했다. 2016년 11월 14일 월요일 점심시간쯤 되었을까 그전까지는 핸드폰의 사용이 불가한 지역이었기 때문에 핸폰에서 할 수 있는것은 GPS…

더 읽기
Te Araroa 44- 인연의 연속

Te Araroa 44- 인연의 연속

  Te Araroa 44  2016년 11월 14일 월요일 편안한 밤은 참으로 오랫만이었다. 새벽의 하늘을 보니 오늘 날씨가 나쁘지 않았다. 그럼 오늘의 트랙 정보에서 12킬로미터를 가는데…

더 읽기

Eco resort Chiang Mai Update

07 October, 2015 치앙마이 에코 리조트 치앙마이의 숙소,,, 콘도급 숙소는 대부분 수영장이 있다. 내가 예전 살았던 곳도 숙소가 작아 불편하긴 했지만 멋진 수영장이 있어서 더위를 식히는데 최고였다. 하지만 태국에서 생활한지 1년 6개월 어느정도 자리가 잡혀 그런지 이용하는 곳만 다니고 새로운 곳에 대한 흥미도 여유도 없어진듯 하다. 요 몇주 등산하면서 좀 더웠고 그런 더위로 인해 많이 지쳤던 나,,, 여기 저기에서 수영장에 대한 정보를 주었다. 사실 내가 이용하던...

더 읽기